[동반성장 특집] 한국토지주택공사(LH)

[동반성장 특집] 한국토지주택공사(LH)

입력 2012-05-30 00:00
업데이트 2012-05-30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中企에 특허 무상제공 등 30대 과제 이행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정부의 ‘공공부문 동반성장 추진대책’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실행 중이다.

이미지 확대
이지송(왼쪽 두 번째)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조명기구 공모전에서 임직원들과 동반성장과 관련된 의견을 나누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제공
이지송(왼쪽 두 번째)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조명기구 공모전에서 임직원들과 동반성장과 관련된 의견을 나누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제공
토지주택공사는 우선 부사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공정사회 추진위원회’를 설치했다. 또 이를 실행하기 위한 산하 조직으로 조달계약처장을 단장으로 한 ‘동반성장추진단’을 출범했다.

토지주택공사는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TCP) 협약, 토지주택공사 중소기업 신기술 마당, 중소기업 기술정보 제공 시스템, 건설분야 자재 및 시공방법 등 특허 84건을 중소기업에 무상 제공하는 등의 30대 과제를 이행 중이다.

이지송 사장은 “건설산업의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선 공공과 민간,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불성실 시공업체나 노임을 체납하는 시공사에는 불이익을 주고 우수 시공업체에 혜택이 돌아가도록 제도를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토지주택공사는 지난해 12월부터 보유 특허(실용신안 포함)에 대해 해당 특허기술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에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토지주택공사가 보유한 미사용 특허 202건 중 우선 84건을 개방했고, 추후 공동권리자의 의견을 수렴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상도기자 sdoh@seoul.co.kr

2012-05-30 1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