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들이 보이스피싱 피해금액을 최대 40%까지 감면해주기로 했다.
12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외환은행은 카드론 및 현금서비스의 보이스피싱 피해자에게 과실 정도에 따라 피해액의 최대 40%까지 줄여주기로 했다.
장애인과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에게는 50%의 우대 감면율을 적용하기로 했다.
피해구제 대상은 지난해 1월부터 본인 확인 절차가 강화된 그해 12월 초까지 발생한 카드론 또는 현금서비스 보이스피싱 피해자다.
카드사들은 오는 16일부터 해당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관련 절차를 안내할 예정이다.
카드업계는 보이스피싱 피해금액 감면과 더불어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본인확인 절차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12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외환은행은 카드론 및 현금서비스의 보이스피싱 피해자에게 과실 정도에 따라 피해액의 최대 40%까지 줄여주기로 했다.
장애인과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사회적 약자에게는 50%의 우대 감면율을 적용하기로 했다.
피해구제 대상은 지난해 1월부터 본인 확인 절차가 강화된 그해 12월 초까지 발생한 카드론 또는 현금서비스 보이스피싱 피해자다.
카드사들은 오는 16일부터 해당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관련 절차를 안내할 예정이다.
카드업계는 보이스피싱 피해금액 감면과 더불어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본인확인 절차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