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性 소수자에 가산점”

“性 소수자에 가산점”

입력 2011-09-24 00:00
수정 2011-09-24 00:18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IBM 신입 채용공고 화제

이미지 확대
국내에서 고교 졸업자, 지방대생 등에게 공정 기회를 부여하는 ‘열린 채용’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인 한국IBM이 ‘성적 소수자’(GLBT)에게 가산점을 주기로 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IBM은 22일 취업포털 ‘사람인’ 및 자사 홈페이지에 공개한 신입사원 채용 공고에서 게이, 레즈비언, 양성애자, 트랜스젠더 등 성 소수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한국IBM은 신입사원 공고에 ‘다양성(Diversity) 채용’ 항목을 별도로 두고 가산점 부여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성 소수자는 장애인, 보훈대상자와 동일하게 서류전형 과정에서 가산점이 부여된다. 지원서류 양식에는 성 소수자 표기가 없지만 개별적으로 이메일을 통해 인사팀에 통보할 수 있다.

성 소수자에 대한 가산점 부여는 IBM 본사의 ‘다양성’에 기반한 인사 정책에 따른 것이다. 한국IBM 인사팀 김혜인 차장은 “다양성의 가치를 존중하는 인사 정책을 펴야 한다는 게 IBM 본사의 철학”이라며 “IBM의 전반적인 채용 경향이 다양한 배경의 인력을 유지하는 데 있다.”고 말했다.

한국IBM의 성 소수자에 대한 가산점 정책은 지난해 본격화됐고 현재도 성 소수자가 근무하고 있다. 신입사원 채용은 기술영업·구매, 글로벌 프로세스 및 컨설팅 서비스 등 모두 10개 부문에서 이뤄지며 입사일은 내년 1월 2일이다.

안동환기자 ipsofacto@seoul.co.kr



2011-09-24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