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부 또 폭우] 역시 ‘강남 부자’! 호텔 장기투숙 예약 빗발…‘강남 서민’은 친척집 전전

[중부 또 폭우] 역시 ‘강남 부자’! 호텔 장기투숙 예약 빗발…‘강남 서민’은 친척집 전전

입력 2011-08-01 00:00
업데이트 2011-08-01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번 주중에 또다시 폭우가 예고된 31일 서울 강남지역의 유명 호텔들에는 장기투숙 문의가 빗발쳤다. 서초구 반포동의 M호텔에는 20일 이상 숙박을 희망하는 손님이 몰렸다. 앞서 물폭탄이 휩쓸고 간 27일 오후 강남구 삼성동의 I호텔에는 평소의 4배에 이르는 50여건의 예약이 한꺼번에 몰려 호텔 관계자들이 놀랐다.
이미지 확대
폭우로 전기와 물 공급이 끊긴 대치동 은마아파트 연합뉴스
폭우로 전기와 물 공급이 끊긴 대치동 은마아파트
연합뉴스


우면산 산사태 등으로 졸지에 ‘홈리스’가 된 강남 주민들의 대피법은 엇갈렸다. ‘강남 서민’들은 대피소나 친척집을 전전했지만 ‘강남 부자’들은 고급 호텔로 거처를 옮겼다.

강남 수해 복구현장도 여느 현장과는 달랐다. 31일 오후 피해 복구 작업이 한창인 서초구 방배동 전원마을. 집 안까지 파고든 흙을 퍼날랐지만 집주인은 보이지 않았다.

방배동에 사는 정모(38)씨는 “부자 동네로 알려진 지역에서 침수 피해를 입은 주민들은 온데간데없고 청소 용역업체에서 일하는 사람들만 나와 정리를 하고 있다.”면서 “대부분 호텔로 갔거나 휴가철에 맞춰 해외여행을 떠난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준기자 apple@seoul.co.kr

2011-08-01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