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시장, 다이아몬드까지 비대면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시장, 다이아몬드까지 비대면으로?

김태이 기자
입력 2020-08-05 14:50
수정 2020-08-05 14:5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 언택트 서비스 확대 위한 다양한 지원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소비 시장도 자연스럽게 변화하고 있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 등 비대면 서비스가 익숙하게 자리 잡히면서 언택트 소비를 중심으로 한 소비활동이 급증하고 있는 것. 실제로 올해 상반기 비대면 관련주는 종목 대다수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거래가 차지하는 비율이 높았던 업종도 예외는 아니다. 대표적으로 주얼리 시장에서는 직접 소비자가 눈으로 보고 전문가와 상담 후 거래를 진행하는 ‘안전거래’를 지향하는 분위기였으나 코로나19 이후로 비대면 거래가 확산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다이아몬드 구매를 생각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지금이 적기라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다이아몬드 가격은 코로나19가 안정화되면 곧 회복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주얼리 시장은 고급 재화를 다루는 만큼 온라인 거래 시 신뢰도 높고 안전성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라며 “은, 금은 대중화된 주얼리이지만 다이아몬드는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데 있어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므로 사전에 전문가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는 이러한 한계점을 보완하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 내 다이아몬드 교육 영상과 귀금속 전반의 지식을 다뤄 요약한 콘텐츠를 게재해 소비자 스스로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밖에도 온라인 거래 활성화를 위한 ‘GIA다이아몬드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GIA다이아몬드는 세계적인 공신력을 갖춘 다이아몬드로,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에서는 140개 수량 한정으로 5부 다이아몬드를 시장가의 최대 30%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다.

한편, KDT한국다이아몬드거래소는 카카오톡과 전화상담을 통한 전문가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탈모약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재명 대통령이 보건복지부 업무보고에서 “탈모는 생존의 문제”라며 보건복지부에 탈모 치료제 건강보험 적용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계기로 탈모를 질병으로 볼 것인지, 미용의 영역으로 볼 것인지를 둘러싼 논쟁이 정치권과 의료계, 온라인 커뮤니티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당신의 생각은?
1. 건강보험 적용이 돼야한다.
2. 건강보험 적용을 해선 안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