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대중제 전환 ‘붐’…‘제천 힐데스하임CC’, 퍼블릭으로 탈바꿈

골프장 대중제 전환 ‘붐’…‘제천 힐데스하임CC’, 퍼블릭으로 탈바꿈

입력 2017-03-06 10:01
수정 2017-03-06 10:0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대중제 전환을 통해 내장객들의 문턱을 낮춘 힐데스하임CC는 알뜰 골퍼족의 구미에 맞는 캐디 선택제, 2~5인 플레이 등으로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있다.
대중제 전환을 통해 내장객들의 문턱을 낮춘 힐데스하임CC는 알뜰 골퍼족의 구미에 맞는 캐디 선택제, 2~5인 플레이 등으로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있다.
해외 원정 골퍼들의 발걸음을 국내로 돌려 내수 경제를 활성화한다는 취지의 골프산업 육성책에 따라 대중제 골프장으로 전환하는 회원제 골프장들이 늘고 있다.

본격적인 골프 대중화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대중제 골프장은 회비를 낸 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회원제 골프장과 달리 특별한 자격 요건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회원제 골프장 이용 시 부과되는 개별소비세, 교육세, 농어촌특별세 등에서도 자유롭다.

이러한 가운데 충북 제천에 위치한 힐데스하임컨트리클럽이 최근 퍼블릭 골프장으로 전환하며 주목 받고 있다. 일부 골프장이 대중제 전환을 둘러싸고 회원과의 분쟁으로 잡음을 일으키고 있는 것과 달리 힐데스하임CC는 4개월 여만에 회원들에게 입회금 전액을 반환하는 등 대중제 전환 절차를 완료하며 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대중제 전환을 통해 내장객들의 문턱을 낮춘 힐데스하임CC는 알뜰 골퍼족의 구미에 맞는 캐디 선택제, 2~5인 플레이 등으로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있다. 주중 노캐디 선택제는 로핸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맞춤형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으며 동반자 1인과 라운드 할 수 있는 주중 2인 플레이도 허용, 부킹 조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있다.

5인 플레이 시 2명의 캐디와 2대의 카트를 이용해야 하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1캐디 1카트로 5인 플레이도 가능하다. 더불어 오는 3월 17일까지 4인 내장 시 3인 그린피로 저렴하게 티오프할 수 있는 ‘대중제 전환 기념 특별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42만여평의 부지에 27홀 라운드로 운영중인 힐데스하임CC는 2011년 1월 개장 이래 아름다운 코스로 골퍼들의 호평을 얻어 왔다. 최근에는 중국 골프전문 웹사이트인 알리(ALI) 골프와 클라우드(CLOUD) 골프사가 주최한 ‘아시아 100대 골프장’에 선정됐을 정도로 자연 지형을 최대한 살린 빼어난 비경이 명품으로 꼽힌다.

스완코스(3천312m), 타이거코스(3천290m), 드래곤코스(3천273m)등 3개 코스(각 9개홀)로 구성돼 있으며, 각 코스는 자연 지형에 따라 독특한 개성을 갖춰 홀 공략의 묘미를 한층 높여준다. 스완코스는 낮은 지대에 자리해 물이 많고, 타이거코스는 거친 암벽과 수목이 어우러져 있다. 다이나믹한 드래곤코스는 도전의식과 성취감을 느끼기에 그만이다.

제천시청과 500m 거리일 만큼 도심에 인접한 힐데스하임CC의 입지조건도 장점이다. 동서울터미널에서 제천까지 30분마다 무정차로 고속버스가 운행중이며, 최근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과의 소요시간이 20분 가량 단축되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유튜브 구독료 얼마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나요?
구글이 유튜브 동영상만 광고 없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트'요금제를 이르면 연내 한국에 출시한다. 기존 동영상과 뮤직을 결합한 프리미엄 상품은 1만 4900원이었지만 동영상 단독 라이트 상품은 8500원(안드로이드 기준)과 1만 900원(iOS 기준)에 출시하기로 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적절한 유튜브 구독료는 어느 정도인가요?
1. 5000원 이하
2. 5000원 - 1만원
3. 1만원 - 2만원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