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비즈니스 서비스 지원 참가기업 모집

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비즈니스 서비스 지원 참가기업 모집

입력 2015-05-27 19:30
수정 2015-05-27 19: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최대 2천만원 지원, 컨설팅·리서치·디자인 개발 등 지원 서비스 확장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가 ‘2015 비즈니스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6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정기업은 최대 2000만원까지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다.

2015 비즈니스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은 제조·서비스 분야 중소기업이 실질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컨설팅, 리서치, 광고마케팅, 디자인 개발, 회계·세무 등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존에는 컨설팅 및 리서치, 광고마케팅에 대한 지원이 이뤄졌으나 이번 사업부터는 서비스를 확장해 중소기업이 직접 서비스 영역을 선택하고, 실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BA가 실시하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은 서울 소재 중소 제조 서비스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광고마케팅, 경영컨설팅, IT컨설팅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필수적인 컨설팅을 받게 되고, 리서치, 회계·세무 등 기타 비즈니스 서비스는 기업이 사전에 제출한 계획서에 따라 선택적으로 지원받는다.

선정 기업은 우수기업과 성장가능기업으로 구분된다. 우수기업은 2천만 원 한도로 소요비용의 80%까지 지원되고, 성장가능기업은 기업당 1천만원 내에서 소요비용 전액이 지원된다.

또한 SBA는 이번 사업에서 컨설팅을 수행할 컨설팅기업과 리서치, 디자인 개발업 등 비즈니스 서비스 기업도 함께 모집한다. 서울 소재 중소 비즈니스 서비스 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오는 6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는다.

SBA 관계자는 “2015 비즈니스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은 서울 소재의 중소 제조, 서비스 기업과 비즈니스 서비스 기업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시행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면서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느끼는 경영상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2015년도 비즈니스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ba.kr) 및 전화, 이메일(limhj0324@sba.kr)로 문의할 수 있다.

김용일 서울시의원, 서서울파크골프 클럽 송년회 참석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서대문구 제4선거구, 국민의힘)은 지난 12월 28일 서서울새마을금고 대강당에서 열린 서서울파크골프클럽)회장 김동선) 송년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송년회는 서서울새마을금고 대강당을 가득 채운 80여 명의 회원과 지역 주민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정선 회원의 사회로 진행된 1부 행사에서는 국회의원 등 주요 내빈의 축사와 클럽 운영 경과보고, 공로 회원에 대한 표창 및 감사장 전달, 감사 보고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김 의원은 지역 사회 체육 발전에 기여한 회원들에게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과 서대문구청장 감사장을 수여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요즘 사회체육의 대세를 이루는 파크골프의 위상과 파크골프 동호인의 골프장 신설 민원을 잘 알고 있다”라며, 인프라 조성을 위해 시의원으로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서울파크골프클럽은 회원 수 80여 명을 보유한 관내 최대 규모의 클럽 중 하나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것은 물론 전문 지도자를 배출하는 등 서대문구 파크골프의 산실 역할을 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어지는 2부 오찬 자리에서 20여 년 전
thumbnail - 김용일 서울시의원, 서서울파크골프 클럽 송년회 참석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