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지의 라인-UP] TV보며 스트레칭

[연지의 라인-UP] TV보며 스트레칭

입력 2005-10-27 00:00
수정 2005-10-2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TV에 빠져들다 보면 어느새 자세는 흐트러진다. 멍하게 브라운관을 응시하다가 정신을 차려보면 바닥에 앉은 자세에서 등은 성난 고양이처럼 굽어있고, 소파에 앉아있었다면 점점 내려앉으면서 등받이에 머리를 기대 목에 무리가 가기도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TV에 빠져있는 시간,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바르고 예쁜 몸을 가꿔보자.

■ 도움말:중앙대 전선혜 교수·의상협찬:더 무브먼트·장소협조:밀레니엄 서울힐튼

촬영 S.I Studio(02-516-4607)

1.두 팔 위로 올리기

상체는 다리를 앞으로 쭉 뻗고 벽에 등을 기댄다. 양 손을 깎지 끼고 겨드랑이가 당긴다는 느낌으로 두 팔을 머리 위로 올린다.

이미지 확대


2.상체 밀기

발바닥을 마주 대고 앉아 숨을 들이마시면서 등을 펴고, 내쉬면서 어깨를 구부린다.

이미지 확대


이미지 확대






3.상체 구부리기

두 다리를 꼬고 앉아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구부렸다가 숨을 들이마시면서 세운다. 배가 허벅지에 닿도록 한다.

이미지 확대




4.다리 들어올리기

3의 자세에서 한 손으로 바닥을 지탱하고, 반대편 손으로 발을 잡고 쭉 들어올린다. 뻗은 다리의 허벅지 뒷부분의 근육이 늘어난다.

이미지 확대


5.발 당기기

두 다리를 쭉 뻗은 상태에서 양손으로 발 끝을 잡고 상체를 숙인다. 배가 먼저 허벅지에 닿는 느낌이 되도록 하고, 무릎을 구부리지 않는다. 허벅지부터 허리까지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한다.

이미지 확대


6.허벅지 당기기

한쪽 팔을 괴고 옆으로 누워 위로 올라가 있는 다리를 뒤로 접어 당긴다.

이미지 확대


7.엉덩이 당기기

6의 자세에서 뒤로 당겼던 다리를 가슴 쪽으로 끌어 안는다.

이미지 확대


8.대퇴부 당기기

7의 자세에서 다리를 곧게 펴 들어올린다.

이미지 확대
2005-10-27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