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주교모임 결성한다

동아시아 주교모임 결성한다

입력 2002-11-23 00:00
수정 2002-11-23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타이완과 홍콩,중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천주교회 주교단이 정기적으로 모여 교류하는 모임이 결성된다.

22일 한국천주교 주교회의에 따르면 최근 열린 제8회 한일주교 교류모임은 한국과 일본 주교회의의 주도로,이 모임이 10회를 맞는 2004년 여름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 주교회의 연합회(FABC)정기총회를 계기로 ‘동아시아 주교교류모임’(가칭)을 조직키로 결정했다.양국 주교들은 이번 모임에서 한국과 일본뿐 아니라 타이완·홍콩·중국 교회 주교들의 교류모임이 만들어 질 경우 동아시아 지역 복음화는 물론 이 지역 가톨릭 교회의 발전에 큰 힘을 얻을 수 있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FABC 사무국에 아시아 주교회의연합회 정기총회 때 동아시아 주교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자리를 주선할 것을 요청키로 했다.

한편 양국 주교들은 내년 11월 일본 도쿄에서 열릴 제9회 한일 주교 교류모임 때 이 문제를 심도있게 논의한다는 데 합의하고,한일 주교교류 모임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앞으로 구체적인 공동 사목 주제를 가지고 관심있는 양국 주교들이 함께참여하는 소모임을 열어나가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주교회의는 “양국 주교들이 2004년 모임 때 ‘동아시아 주교교류모임’이 결성될 수 있도록 내년부터 2004년 아시아 주교회의 연합회 정기총회 준비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호기자

2002-11-23 1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