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한국유통 성공 배우자”

일 “한국유통 성공 배우자”

입력 2002-10-08 00:00
수정 2002-10-0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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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유통업계의 성공 전략을 배워라.”

일본 유통업계 관계자들이 8일 LG수퍼마켓,이마트 등 한국 토종 유통업계의 벤치마킹을 위해 2박3일 일정으로 한국을 찾는다.

해마다 유럽,미국 등 유통 선진국을 방문했던 것에 견줘 볼 때 이번 방문은 상당히 이례적이다.

한국시장 공략을 위해 토종 업체가 꾸준히 고속 성장을 하는 비결을 배우자는 것이 취지다.

소매업협회가 지난달 말 이마트와 LG수퍼마켓측에 “매장관리,고객관리.할인점에 대응하는 전략 등에 대한 강의를 부탁한다.”는 공문을 보내와 성사됐다.

특히 LG수퍼마켓은 대형 할인점,고급 백화점에 밀려 수퍼마켓이 고전을 면치 못하는 와중에도 매년 15∼20% 이상 성장하고 있어 이들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꼽혔다.이를 위해 LG수퍼마켓은 최근 경기도 지역에 개점한 하남점을 방문하는 일정을 준비했다.

이들은 또 이마트 인천 가양점을 방문,해외 대형할인점을 누르고 국내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이마트의 토종업체 성공전략도 배울 예정이다.

최여경기자
2002-10-08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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