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 가을·공익 메시지 카드CF전 ‘후끈’

금융특집/ 가을·공익 메시지 카드CF전 ‘후끈’

입력 2002-09-26 00:00
수정 2002-09-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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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업계에 새로운 TV광고(CF) 바람이 불고 있다.공익적인 메시지와 함께 스타급 모델을 통해 가을이라는 계절감까지 표현해 눈길을 끈다.

삼성카드는 지난달 안양보육원에서 촬영한 공익성 CF를 방영하고 있다.자원봉사자가 보육원생들과 함께 단란한 시간을 보내는 장면을 배경으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데 쓰였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카피가 인상적이다.삼성카드 관계자는 “최근 재계약을 맺은 히딩크 감독의 CF도 연말쯤 선보일 계획”이라며 “하반기 카드사들의 광고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국민카드는 이달부터 나눔과 공익을 주제로 한 캠페인성 CF ‘시골학교편’을 선보이고 있다.공놀이하는 아이들 앞에 나타난 박찬호(미국 메이저리그야구선수)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LG카드도 배용준·이영애가 등장하는 새로운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비씨카드는 ‘비씨로 사세요.’ 캠페인을 위한 새로운 CF ‘가을엔 비씨편’을 등장시켰다.낙엽이 뒹구는 거리에서 모델 김정은이 음악을 감상하면서 가을 분위기를 연출한다.우리카드도 최근 뉴질랜드에서 이병헌·김희선이 출연하는새로운 광고 2편을 제작,각각 21일·28일부터 방영한다.아버지·어머니와 함께 떠나는 가을·겨울여행을 주제로 따뜻함과 계절감을 살렸다.

현대카드는 최근 출시한 여성전용카드 ‘여우카드’의 상품광고를 시작했다.‘따져라,그녀처럼 멋지게’라는 카피를 통해 건전한 카드사용을 유도한다.

김미경기자
2002-09-26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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