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AFP 연합 특약) 2002 한·일월드컵축구대회에서 빡빡 깎은 머리에 부리부리한 눈을 부릅뜨며 칼날같은 판정을 해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명심판 피에르루이기 콜리나(사진·42·이탈리아)가 지난 주말부터 ‘타코야키’라는 문어 모양의 일본 스낵 광고모델로 TV에 등장했다.일본의 과자회사인 하칸도사의 대변인은 27일 “경기 내내 눈을 부라리며 그라운드를 휘젓는 콜리나 심판의 모습이 소비자들에게 질 높은 과자를 제공하려는 우리 회사의 이미지와 맞아 떨어졌다.”고 그를 광고모델로 내세운 이유를 설명했으나 출연료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2002-08-28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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