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계 ‘고급브랜드 전쟁’

가전업계 ‘고급브랜드 전쟁’

입력 2002-08-17 00:00
수정 2002-08-1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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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가을 가전업계에 ‘프리미엄 마케팅’ 바람이 뜨겁게 불 전망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고급가전 브랜드 ‘하우젠’을 앞세워 혼수용품 시장과 중산층 이상의 고객을 집중공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서울·경기·충청지역 대리점 사장 500여명을 초청,새로 선보인 하우젠 드럼세탁기와 김치냉장고 등에 대한 사업전략 설명회를 열었다.

또 인기탤런트 채시라씨를 하우젠 CF모델로 하는 대대적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이밖에 직배시스템 운영과 문화강좌 개최,하우젠의 날 초청행사,클럽 커뮤니티 운영 등으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

LG전자도 ‘프리미엄 제품’ 마케팅에 적극적이다.특히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시장의 ‘선두주자’라는 점을 주지시키는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연간 60만대 시장으로 떠오른 양문형 냉장고와 국내 70%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드럼세탁기 등은 곧 신제품을 내놓고 ‘가을대전’을 치를 계획이다.김치냉장고는 김치 저장에 가장 적합하다는 땅속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을 마쳤다.두 회사는 또 월드컵 기간에 기대밖의 호황을 누렸던 대형TV 시장의 매출호조를 이어가기 위해 부산아시안게임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고급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안목이 한층 높아졌다.”면서 “프리미엄 시장이 가전업계 최고의 관심 분야가 됐다.”고 말했다.

박홍환기자
2002-08-17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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