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백문일특파원] 2인 가족을 겨냥한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이 적중하고 있다.4월부터 영국에서 내놓은 2인용 콜라가 이달들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1.2ℓ짜리 플라스틱 병에 든 새로운 콜라의 별칭은 ‘나눔 사이즈’.자녀를두지 않은 부부나 혼자 살면서 방을 임대해 2명이 함께 사는 미니 가족을 겨냥했다.
최근 영국에서 20대 독신 남녀들이 급증하는 데 따른 코카콜라의 틈새 전략이다.이들은 집값을 벌기 위해 남녀 구분하지 않고 세를 놓은 뒤 사실상 동거에 들어간다.가재도구를 공유하고 음식도 나눠 먹는다.
독신 남녀가 많더라도 개인 위주로 움직이는 미국과는 대조적이다.미국에서는 오히려 4인 가족형 2ℓ짜리 콜라와 1인용 캔 355㎖가 주종을 이루고 있다.아직 2인용 콜라는 판매되지 않는다.
특히 영국에서만 내보내는 익살스러운 광고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20대 청년이 가슴을 드러낸 채 하나의 셔츠를 나눠 입은 광고나 중년 남성이 하나의 가발 속에 대머리를 감춘 모습은 ‘나눠먹는 콜라’의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있다.코카콜라는 지역별로 광고를 차별화해 프랑스에서는 거리의 카페를,미국에서는 지하철을 주요 배경으로 삼고 있다.
최근 영국에서 20대 독신 남녀들이 급증하는 데 따른 코카콜라의 틈새 전략이다.이들은 집값을 벌기 위해 남녀 구분하지 않고 세를 놓은 뒤 사실상 동거에 들어간다.가재도구를 공유하고 음식도 나눠 먹는다.
독신 남녀가 많더라도 개인 위주로 움직이는 미국과는 대조적이다.미국에서는 오히려 4인 가족형 2ℓ짜리 콜라와 1인용 캔 355㎖가 주종을 이루고 있다.아직 2인용 콜라는 판매되지 않는다.
특히 영국에서만 내보내는 익살스러운 광고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20대 청년이 가슴을 드러낸 채 하나의 셔츠를 나눠 입은 광고나 중년 남성이 하나의 가발 속에 대머리를 감춘 모습은 ‘나눠먹는 콜라’의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있다.코카콜라는 지역별로 광고를 차별화해 프랑스에서는 거리의 카페를,미국에서는 지하철을 주요 배경으로 삼고 있다.
2002-05-21 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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