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띠 매기 지도단속과 중요 교통위반 신고시 보상금제도등을 시행하면서 교통사고 사망자 숫자가 크게 줄어들고 있다.그러나 우리의 어린이 10만명당 연간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6.1명으로 스웨덴(1.4명),일본(1.7명)보다 4배가량 높으며,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가입한 30개국 가운데 가장 높다.
13세 이하 자녀를 둔 자가용 보유 부모 1054명을 대상으로어린이용 보호장구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젖먹이용 베드,유아 및 학생용 안전시트 등 보호장구를 사용하지않은 비율이 90.3%나 됐다.
보호장구가 아예 없다는 비율도 80.6%였다.한마디로 어린이안전을 그다지 배려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어린이는 어른에비해 상대적으로 머리가 크고 무거워 성인용 안전띠를 매고있다가 사고를 당하면 목 부위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 수있다.어린 자녀의 안전은 걱정만 한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차량에 어린이 보호장구를 갖추는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채중석 [서울 동대문경찰서]
13세 이하 자녀를 둔 자가용 보유 부모 1054명을 대상으로어린이용 보호장구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젖먹이용 베드,유아 및 학생용 안전시트 등 보호장구를 사용하지않은 비율이 90.3%나 됐다.
보호장구가 아예 없다는 비율도 80.6%였다.한마디로 어린이안전을 그다지 배려하지 않고 있는 것이다.어린이는 어른에비해 상대적으로 머리가 크고 무거워 성인용 안전띠를 매고있다가 사고를 당하면 목 부위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 수있다.어린 자녀의 안전은 걱정만 한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차량에 어린이 보호장구를 갖추는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채중석 [서울 동대문경찰서]
2002-04-19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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