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양문여닫이 냉장고 디오스는 한국인의 생활구조가 서구화되면서 대형 냉장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추세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출시 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국내 대형냉장고 시장에서 외제를 압도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냉장고 기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디지털 LCD(액정)표시창을 채용,내부온도를 강·중·약의 단계별 설정이 아니라 1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실내온도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녹색빛의 LCD창은기존 LED(발광소자)창보다 고급스런 이미지를 구현한다.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표시제도 기준이 강화되고 고객들의절전제품 구매성향이 높아짐에 따라 앞선 절전기술을 적용,소비전력을 20%이상 절감시켰다.
냉매 흡입방식을 개선한 고효율 압축기와 제어전원의 소비전력을 낮추고 에너지효율을 높인 모터를 채용하는 등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알루미늄 소재의 슬림형 핸들을 채용,고급스런 이미지를높였으며 최고급 730ℓ급에만 적용되던 은색 스테인레스질감의 ‘은하수’ 컬러를 650ℓ의 디럭스모델에 확대 적용,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나머지 모델도 세련된 감각의 ‘스마트 베이지’ 컬러를 적용한 프리미엄 디자인을선보였다.
냉장고 문을 열지 않아도 보관물을 꺼낼 수 있는 홈바구조를 비롯, 시원한 물과 얼음을 수시로 공급하는 얼음·물디스펜서,미국 위생국의 심사기준을 통과한 프리미엄 정수필터, 크고 무거운 음식물도 쉽게 당겨 꺼낼 수 있는 슬라이드 선반도 장점이다.이밖에 식품크기에 따라 선반높이를조절하는 다단식 선반과 야채·육류별 전환코너 등을 통해편리성을 극대화했다.
국내 최초로 냉장고 기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디지털 LCD(액정)표시창을 채용,내부온도를 강·중·약의 단계별 설정이 아니라 1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실내온도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다.녹색빛의 LCD창은기존 LED(발광소자)창보다 고급스런 이미지를 구현한다.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표시제도 기준이 강화되고 고객들의절전제품 구매성향이 높아짐에 따라 앞선 절전기술을 적용,소비전력을 20%이상 절감시켰다.
냉매 흡입방식을 개선한 고효율 압축기와 제어전원의 소비전력을 낮추고 에너지효율을 높인 모터를 채용하는 등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알루미늄 소재의 슬림형 핸들을 채용,고급스런 이미지를높였으며 최고급 730ℓ급에만 적용되던 은색 스테인레스질감의 ‘은하수’ 컬러를 650ℓ의 디럭스모델에 확대 적용,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나머지 모델도 세련된 감각의 ‘스마트 베이지’ 컬러를 적용한 프리미엄 디자인을선보였다.
냉장고 문을 열지 않아도 보관물을 꺼낼 수 있는 홈바구조를 비롯, 시원한 물과 얼음을 수시로 공급하는 얼음·물디스펜서,미국 위생국의 심사기준을 통과한 프리미엄 정수필터, 크고 무거운 음식물도 쉽게 당겨 꺼낼 수 있는 슬라이드 선반도 장점이다.이밖에 식품크기에 따라 선반높이를조절하는 다단식 선반과 야채·육류별 전환코너 등을 통해편리성을 극대화했다.
2001-07-05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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