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좋은광고/ 기획제작상 ‘대우건설 유로카운티’

우수기업 좋은광고/ 기획제작상 ‘대우건설 유로카운티’

입력 2001-07-04 00:00
수정 2001-07-0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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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12월 대우그룹에서 분리독립하면서 대우건설은 건설명가의 명예를 회복해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각종 프로젝트를 잇따라 따내고 있는 것이 이를 입증한다.특히 주택부문에서는 카운티브랜드가 두드러진다.

서초동 엘로즈카운티와 방배동 유로카운티는 성공리에 분양을 마쳐 주택시장의 대표적인 고급아파트 브랜드 가운데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서울 6차 동시분양에서 선보인 상도 유로카운티 역시 이들아파트를 능가하는 입지여건을 갖춘 아파트라고 할 수 있다.

상도동 유로카운티가 들어설 지역은 관악산이 내려다보일뿐아니라 풍수가들이 대한민국 용의 심장이라고 부르는 곳이다.

대우건설은 이같은 입지여건과 유럽스타일의 격조높은 인테리어를 갖춘 고품격 아파트라는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명문가’라는 컨셉을 도입했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귀하에게 바칩니다’라는 문구에고급 리무진과 백악관의 비주얼을 결합해 상도 유로카운티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이 광고의 특징은 제품의 특장점을 명확하게 전달하면서자연스럽게 수요자들의 자부심을 자극한다는데 있다.

대부분의 고급아파트가 고급스러움에만 치중,입지여건 등을 광고에 제대로 담아내지 못하는 약점을 잘 보완했다는평가를 받고 있다.

유인목 대우건설 주택사업기획팀 부장은 “기존 카운티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면서 고품격 아파트로서의 자신감을 당당하게 표현했다”며 “상도 유로카운티를 통해 대우아파트의 분양성공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2001-07-04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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