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히드 국회해산 기도 경고

와히드 국회해산 기도 경고

입력 2001-05-10 00:00
수정 2001-05-1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엔드리아르토노 수타르토 인도네시아 육군 참모총장은 압두라만 와히드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자신의 탄핵을 막기 위해 국회를 해산하지 말 것을 엄중히 경고했다고 안타라통신이 9일 보도했다.

수타르토 총장은 국회를 해산하려는 와히드 대통령의 어떠한 시도도 현재의 정치위기를 악화시킬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는 그(와히드 대통령)가 국회해산을 하지 말것을 강력히 제안한다”고 말했다.

앞서 와히드 대통령은 비상계엄령을 선포해 국회를 해산하겠다고 위협했다.와히드 측근들은 와히드 대통령이 군장성들과 만나 이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와히드 대통령이 국회해산을 선포할 의도가 없다고 부인했다.과거 와히드 대통령의 비판가였던 수타르토 총장은 또 군은 와히드대통령에게 국민들의 뜻에 부합되지 않는 행동을 취하지 말도록 충고할 의무가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와히드 대통령은 이날 각료들이 대화를 통해 국면을타개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국회의원들을 향해 비난을퍼부었다.

와히드 대통령은 “의회를 행정부 위에 두려는 현재의 희망은 헌법에 위반되기 때문에 단호히 처단되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 강동하남남양주선 1공구 본격 시동 소식 전해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강동3, 국민의힘)이 서울지하철 9호선 5단계 연장사업인 ‘강동하남남양주선’ 제1공구 건설공사가 2월 중 턴키 방식 입찰공고를 앞두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박 의원은 지난 1월 30일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 담당자 업무보고를 통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공정 계획과 일정 관리 등을 꼼꼼히 살폈다. 이번 보고에서는 입찰 준비 상황과 함께 공구별 추진 전략, 향후 착공 및 단계별 공사 일정 등이 공유됐다. 강동하남남양주선은 지하철 9호선 5단계 연장사업으로 서울 강동구에서 하남시와 남양주시를 잇는 광역철도 노선이다. 총 6개 공구로 구분되어 단계적으로 추진되며, 이 가운데 제1공구는 고덕강일지구에서 서울시계까지 약 1.1km 구간을 담당한다. 해당 구간에는 강동구 강일초등학교 사거리 인근에 정거장 1개소가 설치될 예정으로, 고덕강일지구 주민들의 대중교통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1공구 사업은 턴키(설계·시공 일괄) 방식으로 추진되며, 입찰 및 실시설계, 공사 착수는 입찰 진행 상황에 따라 세부 일정이 조정될 수 있다. 현재 계획상으로는 전 구간 공사가 완료된 이후인 2031년 개통을 목표로
thumbnail -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 강동하남남양주선 1공구 본격 시동 소식 전해

자카르타 AP 연합
2001-05-10 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