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글리 우먼’(The ugliest woman in the world·17일 개봉)은 얼핏 봐선 아주 가벼운 외피를 걸친 스페인산 판타지스릴러다.한 노파가 토막살해된 뒤 꼬리를 무는 일련의 살인사건에는 묘한 공통점이 있다.피해여성들이 모두 미모라는사실.이를 유일한 단서로 경찰서장 아리바(로베르토 알바레즈)는 수사망을 좁혀나간다.
스릴러물이되 영화가 주목한 대목은 범인을 추적하는 과정이 아니다.오히려 처음부터 정답을 귀띔해주고 범인의 범죄행각에 대해 객석의 이해를 구하는,독특한 시도를 했다.태어날 때부터 괴물같은 생김새로 놀림을 받아온 롤라(엘리아 갈레라)는 성형수술 끝에 미녀로 변신하고서도 여전히 피해망상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롤라의 불타는 복수심을 잠재우는 건흉측한 얼굴을 감추고 사는 동병상련의 아리바 뿐이다.
지난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대상을 받은 작품이다.
살인극이지만 코믹한 설정이 많아 유쾌하다.미추(美醜)를 해석하는 인간의 이중성을 적나라하게 꼬집은 영화는,코믹스릴러치고는 제법 ‘뼈있는’ 주제어를 던진다.“미와 추는 종이 한장 차이!”황수정기자
스릴러물이되 영화가 주목한 대목은 범인을 추적하는 과정이 아니다.오히려 처음부터 정답을 귀띔해주고 범인의 범죄행각에 대해 객석의 이해를 구하는,독특한 시도를 했다.태어날 때부터 괴물같은 생김새로 놀림을 받아온 롤라(엘리아 갈레라)는 성형수술 끝에 미녀로 변신하고서도 여전히 피해망상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롤라의 불타는 복수심을 잠재우는 건흉측한 얼굴을 감추고 사는 동병상련의 아리바 뿐이다.
지난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대상을 받은 작품이다.
살인극이지만 코믹한 설정이 많아 유쾌하다.미추(美醜)를 해석하는 인간의 이중성을 적나라하게 꼬집은 영화는,코믹스릴러치고는 제법 ‘뼈있는’ 주제어를 던진다.“미와 추는 종이 한장 차이!”황수정기자
2001-02-16 1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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