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멍가게도 첨단광고

구멍가게도 첨단광고

입력 2000-11-27 00:00
수정 2000-11-2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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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 구멍가게도 첨단광고 시대’ 소규모 자영업자들을 위한 저비용 첨단 디지털 광고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오픈 이벤트’나 기념품 광고전단 스티커 등 기존의 광고수단으로는 고객을 끌기 어려운 시대가 됐기 때문이다.수만장씩 뿌려지는 전단이나 스티커는 아예 공해로 인식될 정도다.

통신서비스 전문업체인 ㈜드림텔레콤(www.dreamtelecom.com)은 첨단기능의 전화기 ‘드림폰’을 개발,080 무료전화 자동다이얼링 광고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중국집 피자집 등 동네 배달업체를 드림폰의 원터치 무료전화 서비스에 등록,같은 지역의 1,000여 고객에게전화기를 무료로 배포한다.고객은 일일이 전화번호를 외우지 않고 원터치 주문전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업체들은 많은 가정을 단골로 확보하게 되는 셈이다.

P2P(Peer to Peer) 방식의 전자상거래 업체인 ㈜오픈포유(open4u.co.kr)는 저렴한 비용으로 원하는 시간에 네티즌의 취향에 따라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슬라이드형 푸시타깃 광고’를 선보였다.자체개발한 메신저 프로그램의 슬라이드형 창에 업체들의 광고를 흘려보내는 방식으로,원하는 시간에 이용자의 지역·직업 등에 따라 맞춤광고가 가능하다.현재 오픈포유가 한꺼번에 내보낼 수 있는 광고는 300개.

이밖에 정보소리텔레콤(www.jstel.co.kr)은 무료로 전화하는 동안 CD 광고를 보여주는 ‘인터넷 누드CD’를 개발,시판에 들어갔다.컴퓨터에 음식점 등 업체광고가 담긴 CD를 넣고 바탕화면의 다이얼을 클릭한 뒤 동영상 광고를 보면 시내·외 전화는 물론 국제전화·이동전화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수익모델 찾기에 고심하던 벤처기업들이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광고방식에 주목하기 시작했다”면서 “대기업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퍼져있는 자영업자들을 타깃으로 한 온라인 광고는 더욱 각광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경기자
2000-11-27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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