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출시한‘뼈로가는 칼슘우유’는 일반우유보다 2배나 많은 칼슘이 들어있다.하루 1팩(340㎖)으로 칼슘의 1일 권장량(700mg)을 섭취할 수 있다.이외에도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3,철분,비타민B1이 들어있어 튼튼한뼈를 형성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우유의 가장 큰 소비층인 성장기 어린이를 메인타겟으로 삼고 우유의 구매력 지수가 가장 높은 30대 여성을 서브타겟으로 설정해 마케팅을 진행한 것이 적중했다.특히 주부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김희애씨를 모델로 기용하고“하루 칼슘이 이 한 팩에 다 들었어요”라는 표현 전략으로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형성해 온 것이 성공요인.
칼슘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책자 배포,‘뼈로가는 칼슘우유’시음대회 등 구매시점 판매촉진행사를 실시해 하루 평균 30만개(200㎖)까지 판매량을 증가시켰으며 월 평균 2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우유의 가장 큰 소비층인 성장기 어린이를 메인타겟으로 삼고 우유의 구매력 지수가 가장 높은 30대 여성을 서브타겟으로 설정해 마케팅을 진행한 것이 적중했다.특히 주부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김희애씨를 모델로 기용하고“하루 칼슘이 이 한 팩에 다 들었어요”라는 표현 전략으로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형성해 온 것이 성공요인.
칼슘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책자 배포,‘뼈로가는 칼슘우유’시음대회 등 구매시점 판매촉진행사를 실시해 하루 평균 30만개(200㎖)까지 판매량을 증가시켰으며 월 평균 2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2000-06-30 3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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