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헌재(李憲宰) 재정경제부 장관은 31일 쌍용 등 위기설에 시달리는 일부그룹의 재무구조를 주채권 은행이 공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주한 미국·유럽연합(EU)상공회의소회장단과 조찬간담회에서 “쌍용그룹의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시장 루머와 관련해 문제가 생기는 그룹에 대해서는 주채권 은행이정확히 파악한 재무구조를 대외에 발표하도록 금감위에 요청했다”고 말했다.
시중에서는 쌍용 등 6∼7개 그룹의 위기설이 나돌고 있다.
이장관은 2400cc이상 고급자동차 구입자 명단을 국세청에 통보하는 것은 수입장벽인 만큼 이를 재고해달라는 회장단의 요구를 받고 “명단통보는 세금포탈을 막으려는 의도이지만 수입을 차단한다는 인상을 줄 수 있어 재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장관은 또 현대문제가 정상화되고 금융 구조개혁이 조기에 가시화되면투자심리도 안정돼 주식시장은 빠른 속도로 회복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현대그룹의 경우 현대건설의 단기적 유동성에 문제가 있는 것이 사실이나 대우와 달리 일부 계열사의 문제가 그룹 전체로 확산될 위험은 거의없다고 말했다.
박정현기자 jhpark@
이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주한 미국·유럽연합(EU)상공회의소회장단과 조찬간담회에서 “쌍용그룹의 문제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시장 루머와 관련해 문제가 생기는 그룹에 대해서는 주채권 은행이정확히 파악한 재무구조를 대외에 발표하도록 금감위에 요청했다”고 말했다.
시중에서는 쌍용 등 6∼7개 그룹의 위기설이 나돌고 있다.
이장관은 2400cc이상 고급자동차 구입자 명단을 국세청에 통보하는 것은 수입장벽인 만큼 이를 재고해달라는 회장단의 요구를 받고 “명단통보는 세금포탈을 막으려는 의도이지만 수입을 차단한다는 인상을 줄 수 있어 재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장관은 또 현대문제가 정상화되고 금융 구조개혁이 조기에 가시화되면투자심리도 안정돼 주식시장은 빠른 속도로 회복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현대그룹의 경우 현대건설의 단기적 유동성에 문제가 있는 것이 사실이나 대우와 달리 일부 계열사의 문제가 그룹 전체로 확산될 위험은 거의없다고 말했다.
박정현기자 jhpark@
2000-06-01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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