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심 잡기 여·야 총력전

설민심 잡기 여·야 총력전

입력 2000-02-04 00:00
수정 2000-02-04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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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야는 설 연휴를 맞아 각각 ‘안정속의 개혁론’과 ‘중간평가론’을 바탕으로 대대적인 귀향 홍보대책을 마련하는 등 4·13 총선을 앞두고 민심잡기경쟁에 돌입했다.

여야는 특히 3일간의 설 연휴를 총선 표심(票心)의 중요한 분수령으로 판단,중앙당과 지구당 차원에서 풀뿌리 민심 파악 및 각종 쟁점에 대한 논리 홍보에 주력키로 했다.

민주당은 설 연휴 홍보전략의 기본개념을 ‘지속적인 정치·경제개혁을 위해서는 여당이 안정의석을 확보하는 정치안정이 중요하다’는 ‘신(新) 안정론’으로 정하고 귀향 의원 및 당원들을 통해 적극 전파키로 했다.

또 경제위기 극복 등 지난 2년간 국민의 정부가 성취한 각종 개혁성과의 체감도가 다소 떨어지는 것은 다수 야당이 소수 여당의 개혁정책을 방해했기때문이라는 논리로 안정의석 확보의 당위성과 야당의 ‘반개혁성’에 중점을둘 방침이다.

민주당은 귀향활동을 통해 얻은 지역 민심을 총선 공약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설 연휴 직후 총선공약준비기획단을 구성키로 했다.

자민련은 보수성향의 부동층을흡수하기 위한 귀향활동에 전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특히 총선시민연대의 낙천·낙선운동과 민주당의 내각제 강령 배제로 곤경에 처해 있는 자민련의 입장을 유권자들에게 직접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여겨 ‘음모론’을 상세히 소개한 당보를 제작,배포했다.

한나라당도 설 연휴를 현 정권의 실정과 야당 승리의 당위성을 전국으로 확산시키는 계기로 삼기로 했다.

이를 위해 당보인 민주저널과 홍보책자 등을 시·도지부에 내려보냈으며,귀성객들을 겨냥한 현수막 게양 및 의정토론회 개최 등을 동시다발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한종태기자 jthan@
2000-02-04 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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