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 소리] 기업체 과열 경품행사 철저 감독을

[독자의 소리] 기업체 과열 경품행사 철저 감독을

입력 1999-08-26 00:00
수정 1999-08-2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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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가 회복되면서 각 기업체들이 그동안 뜸하던 갖가지 경품행사를 경쟁적으로 벌이고 있어 자칫 과열양상이 우려된다.경품의 종류도 아파트로부터 자동차,해외여행권 등 고가품이 많다.이런 행위는 소비자에게 사행심만 조장하는 얄팍한 상혼으로 결국 소비자들에게 그 부담이 고스란히 전가될 수밖에없다.당국의 철저하고 지속적인 지도감독이 요망된다.

또 기업체는 경품으로 소비자들의 환심을 사기보다는 품질좋은 상품을 값싸게 공급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실질적 이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그것이 결국 기업에도 이익으로 돌아올 것은 분명하다.소비자들도 경품에 현혹되어 충동구매를 하기보다 알뜰하고 합리적인 소비로 고액경품행사를 소비자스스로 막아내는 자세가 필요하다.

송재하 [대구시 수성구 만촌1동]

1999-08-26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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