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은 오래 밀린 전화요금을 이달부터 채권추심전문회사에 맡겨 받아내기로 했다.대상은 설비비(약 24만원)를 넘는 체납요금이며 회수를 위임한 체납 통신요금은 모두 3백20여억원이라고 한국통신은 6일 밝혔다.
체납자가 요금을 계속 내지 않으면 신용불량 관리 데이터베이스에 신용불량거래자로 등록하고 이를 은행,보험회사,신용카드사,할부금융사,백화점,자동차회사 등에 통보키로 했다.이런 체납자는 신용카드 발급,금융대출,할부구매 등 금융 및 신용거래에 제약을 받을 수 있다.<유상덕 기자>
체납자가 요금을 계속 내지 않으면 신용불량 관리 데이터베이스에 신용불량거래자로 등록하고 이를 은행,보험회사,신용카드사,할부금융사,백화점,자동차회사 등에 통보키로 했다.이런 체납자는 신용카드 발급,금융대출,할부구매 등 금융 및 신용거래에 제약을 받을 수 있다.<유상덕 기자>
1998-01-07 3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