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부터 교원들의 연구·연수 실적이 학점으로 매겨져 기록되고 내년부터 이를 보수와 승진에 반영한다.
교육부는 2일 이같은 내용의 「교원 연수 이수 학점화 시행방안」을 확정,발표했다.교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연구 및 연수풍토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르면 교원이 재직중 이수한 각종 연수와 연구대회 입상성적 등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학점화,누가기록한 뒤 이를 토대로 보수와 승진에 차등 반영하는 방안이 단계적으로 시행된다.
교육부는 2일 이같은 내용의 「교원 연수 이수 학점화 시행방안」을 확정,발표했다.교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연구 및 연수풍토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르면 교원이 재직중 이수한 각종 연수와 연구대회 입상성적 등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학점화,누가기록한 뒤 이를 토대로 보수와 승진에 차등 반영하는 방안이 단계적으로 시행된다.
1997-02-03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