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부터 미 시장에 3개 차종 투입
김태구 대우자동차 회장은 30일(현지시간) 영국 워딩연구소에서 기자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대우자동차는 2000년까지 글로벌 생산·연구체제를 완성하고 세계최고수준의 품질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세계경영계획을 설명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내용.
엔진개발은 전적으로 자체기술에 의존하는가.
▲엔진개발과 관련해 외국에 로열티를 지불하는 것은 없다.배출가스와 연비를 20% 향상시키는 새 엔진을 개발하는 등 우리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새 엔진은 800∼1천200㏄와 1천300∼2천500㏄급 등 2가지를 동시에 개발하고 있다.
대우가 앞으로 개척할 시장은.
▲중국과 러시아를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중국에서는 버스와 부품 생산을 본격화할 계획이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현지 자동차회사를 인수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미국 시장 진출계획은.
▲오는 10월부터 중·준중·소형차 3개 차종을 동시에 투입,올해 3만대를 시작으로 10만∼15만대로 늘릴 계획이다.<워딩(영국)=손성진 기자>
김태구 대우자동차 회장은 30일(현지시간) 영국 워딩연구소에서 기자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대우자동차는 2000년까지 글로벌 생산·연구체제를 완성하고 세계최고수준의 품질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세계경영계획을 설명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내용.
엔진개발은 전적으로 자체기술에 의존하는가.
▲엔진개발과 관련해 외국에 로열티를 지불하는 것은 없다.배출가스와 연비를 20% 향상시키는 새 엔진을 개발하는 등 우리 기술에 의존하고 있다.새 엔진은 800∼1천200㏄와 1천300∼2천500㏄급 등 2가지를 동시에 개발하고 있다.
대우가 앞으로 개척할 시장은.
▲중국과 러시아를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중국에서는 버스와 부품 생산을 본격화할 계획이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현지 자동차회사를 인수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미국 시장 진출계획은.
▲오는 10월부터 중·준중·소형차 3개 차종을 동시에 투입,올해 3만대를 시작으로 10만∼15만대로 늘릴 계획이다.<워딩(영국)=손성진 기자>
1997-02-01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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