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출수 오염심각/COD 기준치 2배 초과/수도권 매립지

침출수 오염심각/COD 기준치 2배 초과/수도권 매립지

입력 1996-08-21 00:00
수정 1996-08-2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수도권 매립지에서 나오는 침출수의 화학적 산소요구량(COD)이 기준치를 2배이상 초과하고 있다.

20일 환경부가 국회 환경·노동위에 제출한 「수도권 매립지 현안보고」에 따르면 올들어 7월까지 매립지에서 나오는 침출수의 COD는 평균 2백PPM으로 기준치(1백PPM)를 훨씬 넘었다.

또 현재 1공구 매립지내 침출수수위는 평균 12.2m로 당초설계치인 2m를 훨씬 넘은 것으로 나타나 매립지제방의 안전이 우려할 만한 수준인 것으로 지적됐다.

1996-08-21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