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자치선거 연기 검토/아야시피살 여파

「팔」 자치선거 연기 검토/아야시피살 여파

입력 1996-01-09 00:00
수정 1996-01-09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군 발포… 「팔」시위대 2명 부상

【헤브론·카이로 로이터 연합 특약】 이스라엘 군대가 팔레스타인 운동단체 하마스 조직원의 피살에 항의하던 시위군중에 발포,2명이 부상했다고 군당국과 목격자들이 밝혔다.

8일 팔레스타인 자치구인 서안지역 해브론을 순찰 중이던 이스라엘 군인들은 하마스 운동원 아흐야 아야시의 피살에 항의하던 팔레스타인 시위군중과 충돌,이 가운데 돈을 던지는 등 격렬한 시위를 하던 청년 2명에게 발포했다고 군대변인이 말했다.그러나 목격자들은 부상당한 청년들은 시위에 가담은 했으나 돈을 던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은 지난해 9월 평화협정 체결 후 서안지역의 6개시를 PLO(팔레스타인 해방기구)에 통제권을 이양했으나 헤브론과 주위 마을을 순찰 해 왔다.해브론 지역의 두란에서도 수천명의 팔레스타인 시위대가 아흐야 아야시의 죽음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였다.

한편 팔레스타인 과도당국(PNA)은 아흐야 아야시의 피살과 관련,오는 20일로 예정된 자치선거를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아랍 소식통들이 8일 밝혔다.

이들 소식통은 지난 5일 하마스 지도급 운동원 아흐야 아야시가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계 이스라엘 첩보요원에 의해 피살된 이후 팔레스타인 주민들의 대이스라엘 공분이 고조되고 있어 선거 연기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1996-01-09 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