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문의센터」 창설 11돌/미아·도난차량 등 4백64만건 처리

「182문의센터」 창설 11돌/미아·도난차량 등 4백64만건 처리

입력 1995-04-12 00:00
수정 1995-04-1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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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경 26명 24시간 근무… 궁금증 해결

미아,가출인,차량의 행방에 관한 신고·수배등 시민들의 궁금증을 빠른 시간내에 해결하기 위해 서울경찰청이 설치한 「182문의센터」가 11일로 창설 11주년을 맞았다.

84년 창설된 「182문의센터」는 현재 경위 1명을 비롯한 여자 경찰관 26명이 3교대로 24시간 근무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국번없이 182번으로 신고하면 즉각 해결책을 마련해 주고 있다.

문의센터의 주요업무는 미아,가출인은 물론 즉심피의자,교통사고사상자,변사자,신원불상자 등과 도난차량,견인차량,번호판 도난·분실 등에 대한 자료를 전산으로 입력해 시민의 문의가 있을때마다 이를 확인해 준다.

문의센터는 창설이후 지난 3월말까지 만 10년동안 자료전산입력 2백34만2천6백여건,신고를 받고 해결한 사례 2백30만2천6백여건등 모두 4백64만5천2백여건을 처리했다.

특히 92년부터 94년까지 3년간 미아,가출인 등 사람관련 1백80만6천3백여건과 도난,범죄,피견인등 차량관련 36만5천2백여건을 처리하는등 90년대 들어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고 있다.문의센터를 총괄하고 있는 오옥자 민원실장은 『3월부터 해외동포들에게도 문의센터를 개방했다』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182센터를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이순녀 기자>
1995-04-12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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