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회,WTO협정안 승인/찬성 3백25·반대 62… 압도적 표차

유럽의회,WTO협정안 승인/찬성 3백25·반대 62… 압도적 표차

입력 1994-12-16 00:00
수정 1994-12-1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회원국 비준 연내 완료될듯

【스트라스부르 연합】 유럽의회는 14일 압도적인 표차로 가트(관세무역일반협정)의 우루과이라운드(UR)무역협정을 승인했다.

유럽의회는 이날 UR 무역협정을 찬성 3백25표,반대 62표,기권 12표로 승인했다고 밝히고 『의회는 UR 무역협상의 결과에 동의한다』고 말했다.

이 협정은 EU를 대표하는 유럽의회의 승인과 함께 EU 12개 회원국의 개별 비준절차를 거쳐야 하며 프랑스 영국 독일 등 6개국이 절차를 마쳐 연말까지는 비준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리언 브리턴 EU무역담당집행위원은 이날 유럽의회 연설에서 수출에 의존하는 EU에 UR 무역협정은 절대 필요한 것이라고 거듭 강조하고 96년 4월과 6월까지 시한이 연장된 바 있는 기본통신과 해상운송 서비스에 대한 협상이 진전되고 있다고 전했다.

심미경 서울시의원, 2년 연속 지방의원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서울특별시의회 심미경 의원(동대문구 제2선거구, 국민의힘)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는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 사항과 입법 성과를 엄격히 심사해 시상한다. 심 의원이 수상한 ‘좋은 조례’ 분야는 조례의 적합성, 실효성, 그리고 시민 삶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심 의원은 지난 한 해, 대도시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지역적 특성에 맞는 교육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도록 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교육청이 국제바칼로레아(이하 IB)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도입·운영하기 위한 서울특별시교육청 국제 바칼로레아(IB)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등 다양한 조례안을 마련해 왔다. 이러한 서울시민의 복지 증진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세밀하게 반영한 조례를 발의하며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낸 점을 이번 수상에서 높게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 심 의원은 “지난해에
thumbnail - 심미경 서울시의원, 2년 연속 지방의원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피터 서덜랜드 가트사무총장은 지난 12일 UR 무역협정에 대한 각국가별 비준현황에 만족하고 있다면서 이미 50여개국이 비준했고 연말까지는 1백여개 국가들이 비준을 완료할 것이라고 말했다.
1994-12-16 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