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집안단장 화사하고 산뜻하게(가정여성)

봄철집안단장 화사하고 산뜻하게(가정여성)

함혜리 기자 기자
입력 1992-03-10 00:00
수정 1992-03-1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전문가에 들어본 실내장식 아이디어/소파 천으로 뒤집어씌워 새분위기 연출/낡은 싱크대는 접착시트 이용 변화주길

햇살 가득한 새봄을 맞고 보면 집안 분위기도 화사하게 꾸며보고 싶게 마련이다.벽지와 커튼을 모두 바꾸고 가구도 새로 들여 놓는 것이 좋겠지만 돈이 많이 들어간다.그래서 비용을 적게 들이면서 효과도 거둘 수 있는 봄철 실내장식 아이디어를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알아봤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겨우내 사용하던 무거운 소재의 커튼·쿠션·카펫등을 과감하게 치우고 봄기분이 물씬 풍기도록 밝고 가벼운 색상으로 바꾸어 주는 것.특히 낡거나 때가 탄 소파에 커다란 천을 뒤집어 씌우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거실 전체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천으로 소파 리폼하기는 특별한 기술이 필요없이 소파의 크기대로 천을 마련해 가장자리를 올이 풀리지 않도록 박음질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요즘 젊은 주부들에게 널리 애용되는 아이디어.쿠션도 같은 천이나 비슷한 톤의 단색천으로 커버를 만들어 씌우면 완벽하다.

면소재로 기존의 가구나커튼의 색상과 어울리는 색조의 꽃무늬가 화사한 것을 선택하되 좁은 거실의 경우 너무 큰무늬는 어수선해 보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천을 소파 위에서부터 뒤집어 씌우고 등받이 코너 부분에 굵게 주름을 만들면서 각 틈새에 천을 끼워 넣는 방법으로 모양을 정리한 다음 양옆의 천을 모아 묶는다.면은 한 마당 2천5백∼2천8백원이면 살 수 있다.

흠집이 나고 낡은 싱크대와 신발장등은 산뜻한 무늬의 접착시트를 이용,변화를 준다.뒷면에 접착제가 칠해져 있어 뒷종이만 떼어 내고 크기에 맞게 오려 붙이는 접착시트는 비닐·헝겊·코르크등 소재가 다양하고 무늬도 3백여가지가 나와 있다.꽃무늬는 화사하고 아늑한 분위기를,체크무늬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어린이 방에는 동물무늬의 접착시트를 사용하면 아기자기하다.

접착시트로 꾸밀때는 뒷종이를 한꺼번에 떼어내지 말고 위쪽을 20∼30㎝정도만 벗긴뒤 위에서 아래로 붙이고 기포가 생긴곳은 바늘로 구멍을 뚫어서 처리한뒤 마른수건으로 꼼꼼하게 눌러주는 것이 요령이다.

백화점의 DIY코너와벽지전문점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접착시트의 가격은 1m(45㎝폭)에 단색이 1천8백∼2천원,무늬시트는 2천4백∼5천5백원 정도.

또 창가에는 작고 앙증맞은 꽃화분과 관엽식물을 놓아 집안 가득 싱그러움이 넘치도록 해본다.베란다에는 꽃이 많이 피고 개화기간이 긴 팬지,패추니아,데이지등 초화류의 모종을 사다 간이정원을 꾸며보는 것도 재미있다.<함혜리기자>
1992-03-10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