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임금 인상 15% 요구/한국노총 확정

올 임금 인상 15% 요구/한국노총 확정

입력 1992-01-15 00:00
수정 1992-01-15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한국노총은 14일 올해 임금인상을 지난해보다 통상임금기준 15%(정액 7만4천1백80원)올려 요구키로 최종 확정했다.

노총은 이날 충북 수안보 한국전력연수원에서 정책세미나에 이어 산별연맹 대표자회의를 열어 이같이 확정하고 인상률을 낮춰잡은 대신 인상안을 1백% 관철키로 의견을 모았다.

노총이 올해 제시한 인상안은 지난해 제시,관철한 총액임금기준 17.5%(정액 9만2천2백65원)보다 크게 낮은 것이다.

1992-01-15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