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목 약품처리/고급목으로 개량/산림청,조색법 개발

일반목 약품처리/고급목으로 개량/산림청,조색법 개발

입력 1991-08-02 00:00
수정 1991-08-0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산림청은 일반목재를 화학약품으로 처리,고급목재로 개량하는 조색방법을 개발했다.

1일 산림청 임업연구원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된 조색방법은 과산화수소·가성소다 등을 혼합한 화학약품을 나무표면에 칠해 나무가 곰팡이·햇볕 등으로 변색되는 것을 막고 색상을 고급화하는 기술이다.

1991-08-02 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