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루블화 결제 중지/24일부터/체코도 「태환화폐」전환 검토

헝가리,루블화 결제 중지/24일부터/체코도 「태환화폐」전환 검토

입력 1990-01-21 00:00
수정 1990-01-21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프라하 AP 연합】 체코슬로바키아는 루블화로 지불되는 모든 수출을 중단시키고 이를 태환화폐 무역으로 전환시킨 헝가리의 전례를 따를지도 모르며 이로 인해 동구경제상호원조협의회(코메콘)에 심각한 분열을 초래하게 될 것이라고 체코 재무부 소식통들이 19일 밝혔다.

체코 국가계획위원회의 소식통들도 블라디미르 드로이 코메콘 체코 대표가 이같은 일방적이고 급작스러운 조치에 관해 논의하기 위해 20일 헝가리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타마스 베크 헝가리 무역부장관은 지난 18일 수출로 인한 루블화의 과다보유를 억제하기 위해 헝가리는 루블화로 지불되는 모든 무역거래와 수출인허가를 오는 24일부터 보류한다고 발표했었다.

서준오 서울시의원, 의정보고서 배부로 임기 4년 성과 적극 홍보

서울시의회 서준오 의원(더불어민주당·노원4)이 임기 4년의 성과를 담은 의정보고서를 제작하여 배부에 나섰다. 홍보 극대화를 위해 출근시간 지하철역과 상가 방문 배부 등 전통적인 방식과 함께 의정보고서를 고무줄로 지역구 대다수 세대 현관문 손잡이에 거는 색다른 방식으로 배부해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의정보고서에서는 남다른 경력과 확실한 실력을 갖춘 서 의원이 이루어낸 수많은 의정활동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서준오 의원은 우원식 국회의원 보좌관과 김성환 노원구청장 비서실장, 청와대 행정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의정보고서에는 노원의 도시경쟁력에 중요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 유치와 강남 접근성을 높이는 교통인프라 구축,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재건축·재개발 성과들이 주요하게 담겨 있다. 더불어 교통 보행 및 편의시설 개선과 여가문화 공간 확충, 업무·문화·복지시설 설치 등의 성과와 노원구 발전과 아이들의 학교 교육환경개선 예산 확보 성과까지 정리되어 있다. 서 의원은 가장 큰 성과로 광운대역세권개발과 현대산업개발 본사 유치, 800여개 바이오기업 유치를 위한 창동차량기지 개발 그리고 재건축·재개발을 위한 지구단위
thumbnail - 서준오 서울시의원, 의정보고서 배부로 임기 4년 성과 적극 홍보

프라하에서 열리고 있는 코메콘 재무장관회의에서 내년 1월1일부터 회원국들간의 무역을 경화결제방식으로 점진 이행하기로 합의한 가운데 나온 헝가리의 이같은 결정은 개혁노선을 걷고 있는 헝가리 입장에서는 그때까지 기다릴 수 없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1990-01-21 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