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반짝 아이디어 잇단 해외시장 도전

반짝 아이디어 잇단 해외시장 도전

입력 2009-10-06 12:00
업데이트 2009-10-06 12: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구글맵+지역정보 뉴질랜드로… 잇글 달기 서비스 美진출 모색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작은 벤처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미디어레의 ‘잇글링’이 올 하반기 미국시장을 공략한다. 잇글링은 한 가지 주제에 대한 누리꾼들의 의견을 이어 붙이는 ‘잇글’ 개념을 도입했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한 여러 글이 이어지게 한 것으로 회사측은 댓글보다 발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잇글이 많아지면 정보의 신뢰성도 높아지고 이용자의 참여도도 올라간다고 덧붙였다.

레인디의 지역정보 서비스 ‘플레이스트리트’도 지난달 뉴질랜드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플레이스트리트는 뉴질랜드에서 구글맵과 뉴질랜드 길거리 사진을 이용한 지역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레인디는 뉴질랜드를 시작으로 미국과 유럽에 진출할 계획이다.

인터넷에 올라온 음악을 검색해 제공하는 ‘큐박스’도 지난해 말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조만간 광고도 붙이는 등 수익모델도 마련할 계획이다. 권도혁 큐박스 대표는 “음악만 3000만곡에 이르는 시장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사업성이 있다.”며 “앞으로 서비스를 개편하고 수익모델을 갖추면 승산이 있다.”고 말했다.

동영상 검색 및 필터링 업체인 엔써즈는 최근 미국 및 일본 영화사들과 솔루션 제공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 전자상거래 솔루션 업체인 메이크샵도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004년 일본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지난 8월에는 미국 시장에서 배송대행 서비스인 ‘몰테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터넷 업계 관계자는 “아이디어가 성공의 열쇠인 인터넷 서비스의 특성상 작은 벤처라도 해외에서 성공할 수 있다.”면서 “더 많은 신생 벤처가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성공 사례가 나와야 국내 인터넷 산업에 자극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효섭기자 newworld@seoul.co.kr
2009-10-06 1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