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울산 ‘사교육 없는 학교’ 만든다

울산 ‘사교육 없는 학교’ 만든다

입력 2009-02-17 00:00
업데이트 2009-02-17 03: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울산 구영중학교가 지역 최초로 ‘사교육 없는 학교’ 만들기에 본격 나섰다.

 16일 구영중에 따르면 공교육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사설 학원 수준을 넘는 강사진이 학교에서 교과목 중심의 방과후학교를 운영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이는 학교측은 사교육 없는 학교 만들기 차원에서, 학부모는 사교육비 부담을 줄인다는 차원에서 일거양득(一擧兩得)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구영중은 이를 위해 지난 13일 ‘2009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안을 학교운영위원회에 상정, 심의를 통과했다. 또 학교운영위 차원에서 서울의 유명 학원 강사를 초빙하기 위한 준비작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안은 지난해까지 특기적성 중심으로 운영하던 프로그램과 달리 올해부터는 교과 종합반 중심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해 운영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구영중은 다음달부터 국어·영어·수학·과학·사회 5개 과목을 대상으로 방과 후인 오후 6시~8시35분 하루 3시간씩 주 15시간의 학원식 종합 교과반을 운영한다. 이렇게 되면 학생들은 방과 후 집에서 저녁을 먹고 다시 학교에서 수업을 듣게 된다.

 학원식 종합 교과반은 수준별로 20명 안팎의 학생들로 구성해 월 60시간 기준으로 9만 6000원(5과목)의 수강료를 내고 학교 교사와 외부 강사로부터 수업을 받게 된다.

 학교측은 또 교과 종합반의 학생 등록률을 높이기 위해 국내 최고 수준인 서울의 유명 학원 강사를 초빙할 예정이다.

 구영중 관계자는 “공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가장 큰 문제점인 학부모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학교 프로그램이 학원보다 훨씬 우수하다는 것을 학부모들에게 알리기 위해 우선 유명 학원의 강사를 초빙하기로 했다.”면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정착되면 전국 최고 수준의 강의를 저렴한 비용으로 학교에서 들을 수 있어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영중은 지난해 개교한 이후 올해로 두 번째 신입생을 받는 신생학교다.

울산 박정훈기자 jhp@seoul.co.kr
2009-02-17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