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처음이지만 처음 같지 않은 느낌” 추신수의 인천상륙 후기

“처음이지만 처음 같지 않은 느낌” 추신수의 인천상륙 후기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3-25 17:06
업데이트 2021-03-26 01: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SG 랜더스의 추신수가 2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시범경기에서 1-3으로 뒤진 3회 안타로 출루하고 있다. 김도훈 기자 dica@sportsseoul.com
SSG 랜더스의 추신수가 25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시범경기에서 1-3으로 뒤진 3회 안타로 출루하고 있다. 김도훈 기자 dica@sportsseoul.com
“처음이지만 처음 같지 않은 느낌이었다.”

마침내 인천에 상륙한 추신수(SSG 랜더스)가 첫 홈 경기에서 1안타 2타점으로 활약했다. SSG는 추신수의 활약에도 또 패배하며 시범경기 4연패에 빠졌다. 연습경기부터 이어진 부진을 좀처럼 빠져나오지 못하는 분위기다.

SSG는 25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시범경기에서 3-6으로 패했다. 삼성 선발 원태인이 5이닝 2실점(1자책)점으로 호투하며 SSG 타선을 틀어막았다. 반면 SSG는 선발 박종훈이 2와3분의2이닝 3실점으로 부진하며 희비가 엇갈렸다.

팀의 패배 속에서도 추신수의 활약이 빛났다. 추신수는 0-2로 뒤진 1회말 선두타자 최지훈이 3루타로 출루해 기회를 맞았고 원태인으로부터 2루 땅볼을 만들어 시범경기 3번째 타점을 추가했다.

추신수는 3회말 주자 없는 상황에서 풀카운트 승부 끝에 내야를 뚫고 나가는 중전 안타를 만들며 이날 첫 안타를 신고했다. 5회말에는 1사 1, 3루에서 타석에 들어서 1루 땅볼을 쳤지만 빠르게 1루를 밟으며 병살타를 모면해 타점을 추가했다. 이후 추신수는 오태곤과 교체됐다.

자가격리를 마친 직후부터 줄곧 원정 경기만 다닌 추신수는 이날 처음 홈 경기장을 찾았다. 추신수는 “처음 홈 구장에서 경기에 임했는데 홈 구장이라서 그런지 편안한 느낌이 든다”는 소감을 밝혔다.

NC 다이노스와의 첫 시범경기에서 3타수 무안타에 그쳤던 추신수는 이후 매 경기 안타를 만들어내며 서서히 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시범경기 성적은 타율 0.300(10타수 3안타) 4타점 2볼넷이다.

추신수는 “오늘 경기 성적보다는 전체적으로 시즌을 준비하는 데 있어 타격이 나아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경기를 거듭할수록 평소 미국에서 시즌을 준비하는 과정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걸 느낀다”고 평가했다.

이날 추신수를 상대한 원태인은 “힘이 좀 더 들어가서 볼이 많아졌던 것 같다”면서 “직구 승부를 해보고 싶었는데 안타를 맞았지만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는 소감을 남겼다.

인천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