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노보드 2관왕 겨냥하는 오르메로드 손목 골절에도 11일 예선 출전

스노보드 2관왕 겨냥하는 오르메로드 손목 골절에도 11일 예선 출전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2-08 16:08
업데이트 2018-02-08 16: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의 스노보더 캐티 오르메로드(20)가 지난 7일 훈련 도중 손목 골절을 당했는데도 메달 둘을 겨냥해 출전을 강행한다.

영국 선수단 대변인은 평창동계올림픽 슬로프스타일과 빅에어 두 종목 메달을 노리는 오르메로드가 강원 평창 봉평 휘닉스파크에서 슬로프스타일 훈련을 하다 왼쪽 손목을 다쳤으며 “경미한 골절”이라고 밝혔다. 대변인은 그가 부상 후에도 훈련을 계속했으며 “슬로프스타일 경기 준비도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슬로프스타일 예선이 먼저 11일 열린다.

오르메로드는 지난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빅에어 월드컵을 영국 선수로는 처음 우승했으며 지난해 X게임 슬로프스타일 동메달을 따내 두 종목 모두 메달을 따낼 유력 후보로 꼽힌다. 특히 기대를 모으는 것은 이번 대회에 정식종목으로 데뷔하는 빅에어까지 2관왕을 휩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것이다.

역대 동계올림픽 설상 종목에서 메달을 단 하나 따낸 영국 국민들로선 그의 부상에 화들짝 놀랄 수밖에 없다. 지난해도 등 부상으로 적지 않은 고생을 했다. 그는 이날 부상을 입기 전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최고의 시즌을 보냈는데 세계선수권을 앞두고 훈련하던 중 너무 먼거리를 점프해 발뒤축을 재빨리 잡았으나 등을 누인 채로 얼음에 떨어졌다. 당시 등을 다친 줄도 몰라 다시 스노보드를 타고 내려왔다”고 돌아봤다. 척추골을 다쳤지만 생애 첫 올림픽에 나가겠다는 일념 하나로 복귀했다.

그는 영국 선수단의 기대주 25인에 뽑힌 것에 대해 “놀라운 느낌”이라고 털어놓은 뒤 “그런 응원을 받는다는 건 매우 멋진 일이다. 그래서 내가 평창에 가 잘하면 메달 둘을 가져갈 수 있는 바탕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내 보드 라이딩은 지금까지 최고이며 그곳에 가서 내가 할 수 있다는 것을 세계에 보여준다는 사실에 진짜 흥분된다”고 덧붙였다.

두 종목을 함께 뛰니 보는 이들을 위해 간단히 안내해달라고 주문한 모양이다. 오르메로드는 “슬로프스타일은 세 차례 뛰어 한 시기가 되는데 서너 군데 다른 레일을 꾸며 장애물마다 다른 기술을 구사해야 하고 빅에어는 한 번 제대로 뛰어 가장 크고 화려한 기술, 예를 들어 두 바퀴 회전이나 세 바퀴 회전이나 여러 다른 트릭을 로테이션 식으로 보여주거나 하면 된다”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영국 스노보더로 평창동계올림픽 슬로프스타일과 빅에어 두 종목 메달을 노리는 케이티 오르메로드가 왼손 손목이 골절돼 부목을 댄 모습을 거울에 비친 채로 셀피를 찍었다. 오르메로드 인스타그램 캡처
영국 스노보더로 평창동계올림픽 슬로프스타일과 빅에어 두 종목 메달을 노리는 케이티 오르메로드가 왼손 손목이 골절돼 부목을 댄 모습을 거울에 비친 채로 셀피를 찍었다.
오르메로드 인스타그램 캡처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