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후배들 격려하러 온 김연아 “잘 자라는 모습 고마워”

후배들 격려하러 온 김연아 “잘 자라는 모습 고마워”

입력 2015-01-09 17:08
업데이트 2015-01-09 17: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을 끝으로 선수 생활을 마치고 ‘제2의 인생’을 사는 ‘피겨 여왕’ 김연아(25)가 국내 대회의 시상자로 나서 모처럼 팬들과 인사했다.

이미지 확대
경기장 찾은 김연아
경기장 찾은 김연아 9일 오후 서울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전국 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 프리스케이팅에서 ’피겨여왕’ 김연아가 어린 선수들의 연기를 보고 있다.
연합뉴스
김연아는 9일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제69회 종합선수권대회) 마지막 날 시상식과 대회의 타이틀 후원사인 KB금융그룹의 장학금 전달식에 참여하고자 서울 목동아이스링크를 찾았다.

이날 경기 시작 한참 전부터 스케이트장 안에는 ‘퀸(Queen) 연아’라는 문구가 새겨진 플래카드가 내걸리는 등 ‘피겨 여왕’을 기다리는 팬들의 설렘이 느껴졌다.

금요일 낮 열린 경기였음에도 시니어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경기가 열릴 때는 관중석이 절반가량 차 앞선 이틀보다 큰 관심을 실감케 했다.

김연아는 시상식에 참여하기 한참 전부터 도착해 링크 가장자리 대기 공간에서 후배들의 경기를 지켜봤다.

그는 소치 동계올림픽에 앞서 출전한 지난해 이 대회에서 여자 싱글 우승을 차지하며 선수로서 마지막 국내 대회를 치렀다.

1년 만에 경쟁의 부담감을 떨친 그의 얼굴에는 여유로움과 후배들에 대한 자랑스러움이 묻어났다.

남녀 싱글 경기가 모두 끝나고 시상식을 위해 김연아가 경기장 가장자리로 이동을 시작하자 이미 알아챈 팬들은 그를 향해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모처럼 얼음 위에서 본 김연아의 모습에 팬들은 “예쁘다”고 감탄하며 그의 일거수일투족에 눈을 떼지 못했고, “사랑해요”라고 외치며 여전한 애정을 과시했다.

깔끔한 검은색 치마 정장 차림으로 팬들 앞에 선 김연아는 웃으며 화답했다.

사방에서 카메라 플래시가 터지는 가운데 김연아는 이날 시니어 여자 싱글 우승을 차지한 박소연(18·신목고) 등 입상자들에게 꽃다발을 주며 격려했다.

소감을 묻자 김연아는 “오늘은 관객으로서 무척 즐거웠다”며 미소 지었다.

특히 “이미 성장한 선수들은 물론 더 어린 선수들도 잘해주고 있어서 고맙다”며 “국제대회에서 밀리지 않을 만한 실력을 갖춘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후배들에게 힘을 실었다.

”푹 쉬며 공부도 하고 선수들이 잘 자라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고 근황을 전한 김연아는 “앞으로도 선수들이 잘 커가는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겠다”며 응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