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검찰 “MB 아들 이시형 모발·소변에서 마약 성분 검출 안 돼”

검찰 “MB 아들 이시형 모발·소변에서 마약 성분 검출 안 돼”

오세진 기자
입력 2017-11-14 17:05
업데이트 2017-11-14 17: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필로폰 투약 의혹이 제기된 이시형(이명박 전 대통령의 아들)씨의 모발과 소변에서 마약 성분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명박 전 대통령 아들 이시형씨.  서울신문
이명박 전 대통령 아들 이시형씨.
서울신문
서울동부지검 형사3부(부장 신응석)는 이씨의 모발과 소변을 채취해 대검찰청에 분석을 의뢰한 결과 마약 음성반응이 나왔다고 14일 밝혔다.

또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 사위의 마약 투약 사건 수사 당시 압수한 주사기에 남아있던 신원을 알 수 없는 DNA와 이씨의 DNA는 서로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검찰은 전했다.

이씨는 지난 9월 자신의 마약 투약 의혹을 제기한 KBS 시사프로그램 ‘추적 60분’ 제작진과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 박헌영 전 K스포츠재단 과장을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앞서 KBS ‘추적 60분’은 지난 7월 ‘검찰과 권력 2부작-2편 검사와 대통령의 아들’이란 제목의 프로그램에서 김무성 의원 사위의 마약 투약 사건을 보도하면서 이씨의 마약 투약 의혹을 제기했다.

해당 방송이 나가고 나서 박 전 과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고 전 이사의 주장을 인용해 이씨가 마약을 한 것으로 안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

이씨는 지난달 19일 검찰에 고소인 신분으로 출석해 6시간 동안 조사를 받으며 자진해서 모발·소변 검사와 DNA 조사를 요청하는 등 마약 투약 의혹을 강하게 부인했다.

검찰 관계자는 “이씨가 마약 투약 의혹을 제기한 KBS 제작진, 고영태·박헌영씨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은 더 이상 동부지검에 관할권이 없는 만큼 오늘 중 원래 접수처인 서울중앙지검으로 다시 이송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