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멱살’ 한선교, 기소의견으로 검찰 송치…“공무집행방해 혐의”

‘멱살’ 한선교, 기소의견으로 검찰 송치…“공무집행방해 혐의”

이슬기 기자
입력 2016-10-17 14:10
업데이트 2016-10-17 14: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찰 출두하는 한선교 의원
경찰 출두하는 한선교 의원 새누리당 한선교 의원이 국회의장 경호 경찰관 멱살잡이 사건과 관련, 6일 오후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출두하고 있다. 2016.10.6
연합뉴스
경찰이 국회 경호 경찰관의 멱살을 잡은 혐의로 고발된 새누리당 한선교 의원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한 의원을 기소의견으로 18일 검찰에 송치한다고 17일 밝혔다.

한 의원은 지난달 1일 정세균 국회의장의 개회사 발언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러 의장실에 들어가는 과정에서 경호 경찰관의 멱살을 잡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에 경찰인권센터를 운영하는 장신중 전 총경 등 경찰관 352명은 “법은 모두에게 공평하게 적용돼야 한다”며 한 의원을 처벌해 달라며 경찰에 고발했다.

경찰은 피고발인 조사와 함께 한 의원에게 멱살을 잡힌 경호 경찰관과 이 상황을 목격한 다른 경찰관 2명 등을 조사했다.

한 의원은 이달 6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바 있다. 그는 “멱살 잡은 행위는 잘못”이라며 자신의 행위를 인정했다.

경찰 관계자는 “사건 장면이 담긴 보도 영상과 사진 등 혐의를 입증할 증거가 명백해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남부지검에서는 정치인 관련 사건을 담당하는 형사6부(부장 강정석)에서 수사할 방침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