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손 글씨로 독도 사랑을 실천해 보세요”

경북도교육청, “손 글씨로 독도 사랑을 실천해 보세요”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3-10-09 10:14
업데이트 2023-10-09 10: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북도교육청의 ‘2023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사랑 릴레이 캠페인’ 안내 포스터.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의 ‘2023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사랑 릴레이 캠페인’ 안내 포스터. 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은 10월 독도의 달을 맞아 사이버독도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손 글씨로 독도 사랑을 표현하는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기한은 다음 달 3일까지. ‘2023 손 글씨로 채워가는 독도 사랑 릴레이’ 캠페인에는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외국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진행 방법은 독도 사랑을 담은 관련 제시 문구를 손 글씨를 써 사이버독도학교에 게시해 릴레이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제시 문구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 ▲독도는 외롭지 않아! 독도야 사랑한다 ▲Dokdo, Beautiful Island of Korea 중 한 가지를 필수로 작성해야 한다. 독도 사랑과 관련된 문구를 자율적으로 추가해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손 글씨는 수기로 쓴 이미지 파일과 태블릿으로 작성한 이미지 파일 모두 가능하며 단체와 개인 부문으로 나눠 응모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 내 이벤트 게시판에 손 글씨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면 된다.

행사 후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개인은 모바일 상품권, 단체는 간식 상자를 지급한다. 특히 우수 작품은 별도 선정해 사이버독도학교 기념품을 지급하는 한편 독도 사랑 달력 제작 시 활용할 계획이다.

경북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청의 협조로 마련된 이번 행사가 전 국민에게 독도 사랑 실천의 기회를 제공하고 독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경북교육청은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로 독도교육을 선도하며 다양한 독도 알리기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안동 김상화 기자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