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차병원, 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분당차병원, 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3-06-19 16:55
업데이트 2023-06-19 16: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92개 기준 509개 조사항목 우수한 점수 획득

이미지 확대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 분당차병원 전경.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 분당차병원 전경.
경기 성남시 분당차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4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의료기관평가 인증은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목표로 시행되고 있는 제도다.

전문조사단이 병원을 방문해 진료과정 및 관리체계를 현장에서 확인하고 환자진료체계,조직관리체계 등 의료서비스 수준 및 운영 실태를 평가해 인증한다.

분당차병원은 최근 실시된 인증조사에서 의료질 향상 및 환자안전활동, 감염관리, 시설환경관리 등 환자와 직원 안전을 중심으로 시스템 전반을 평가 받았다. 평가 결과 92개 기준 509개 조사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획득,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받았다.

특히, 환자와 직원 안전관리, 질 향상 운영체계 등의 인증 필수 기준 12개 항목에서 모두 최고등급을 받아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임을 입증했다.

윤상욱 병원장은 “앞으로도 환자들의 안전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더욱 고민하고 실천하는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진료 잘하고 따뜻한 병원이라는 이미지를 지켜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