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텔레그램으로 ‘합성 대마’ 구입, 상습 흡입한 20대들 덜미

텔레그램으로 ‘합성 대마’ 구입, 상습 흡입한 20대들 덜미

설정욱 기자
설정욱 기자
입력 2023-05-10 11:01
업데이트 2023-05-10 11: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전북경찰청 전경.
전북경찰청 전경.
텔레그램으로 마약을 구입해 상습적으로 흡입한 20대들이 경찰에 적발됐다.

전북경찰청은 온라인에서 합성 대마 등 마약류를 구매 후 흡입한 피의자 3명을 검거하고 이 중 1명을 구속 송치했다고 1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구속된 A(20대)씨는 지난 1월부터 최근까지 텔레그램 마약 판매 채널에서 액상형 대마를 구입, 부산과 마산 등 일대를 배회하며 차 안 등에서 30회에 걸쳐 상습적으로 흡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B(20대·여)씨 등 2명은 A씨와 함께 투약한 혐의다.

경찰은 최근 마약 유통의 온상이 되는 다크웹, 텔레그램 등 온라인 마약 판매 채널 들에 대한 집중단속을 위해 사이버 마약 전담수사팀을 구성했다.

이후 익명성이 보장되는 텔레그램 등 사이버 공간에서 마약 판매·구매 글 인지 후 단서들을 수집·분석, A씨 등의 범행을 밝혀냈다.

경찰은 이들이 가입한 텔레그램 마약 채널 회원들과 중간판매책, 채널 운영자 등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또 청소년이 손쉽게 이용하는 SNS를 통해 마약 판매 광고 글 등이 제한 없이 넘쳐나 마약류 불법 광고 122건에 대해서도 삭제·차단을 요청했다.

전북경찰청 김광수 사이버범죄수사대장은 “온라인상 마약류 유통·광고는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광범위하게 확산될 우려가 크다”면서 “온라인 마약류 유통, 투약 사범 집중 검거 등 총력 대응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설정욱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