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경덕 “아무리 해외직구라도, 욱일기 문양 판매 재발돼선 안 돼”

서경덕 “아무리 해외직구라도, 욱일기 문양 판매 재발돼선 안 돼”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8-29 16:11
업데이트 2022-08-29 16: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욱일기 문양의 상품을 판매하는 모습이다. 서경덕 교수 제공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욱일기 문양의 상품을 판매하는 모습이다. 서경덕 교수 제공
29일 ‘경술국치’를 맞아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가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욱일기 상품 현황 문제를 지적했다.

서 교수는 이날 “네티즌들 제보를 통해 서 교수팀이 확인한 결과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여러 욱일기 상품이 팔리고 있다는 걸 확인했다”며 이렇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유명 쇼핑몰에서 아무리 해외직구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더라도 제대로 검증하지 않고 욱일기 상품을 파는 것은 잘못”이라며 “심지어 국내 회사가 자사 홍보 시 욱일기 문양을 쓴다는 제보를 받기도 했다. 충격이었다”고 했다.

서 교수는 “이러한 상황들은 일본의 욱일기 사용에 대한 정당성에 빌미를 제공한다”며 “우리가 먼저 스스로 조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교수는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 욱일기 상품 판매를 금지하라는 항의 메일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서 교수는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욱일기 사용을 하지 말라는 목소리를 해외에선 모를 수 있다”며 “그걸 막으려면 꾸준히 알리는 수밖에 없다. 계속 경고해서 사례집을 만들어 제공할 생각도 있다”고 설명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