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부산국제광고제’ 3년 만에 오프라인 개최

아시아 최대 ‘부산국제광고제’ 3년 만에 오프라인 개최

정철욱 기자
정철욱 기자
입력 2022-08-25 14:57
수정 2022-08-25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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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최대 광고제인 부산국제광고제가 3년 만에 현장 개최된다.

부산시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2022 부산국제광고제를 연다고 밝혔다. 2008년 처음 개최돼 15회째를 맞은 부산국제광고제는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과 지난해에는 온라인 행사만 치렀다.

3년 만에 현장 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광고 전시·상영과 컨퍼런스, 글로벌 비즈니스 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올해 전시·상영은 58개국 1745개 작품으로, 73개국에서 출품한 1만8922편 중에서 선별했다. 참가국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국가별로는 아랍에미리트 출품작이 176편으로 가장 많고, 다음은 호주 144편, 일본 135편 등이다. 우리나라 출품작은 총 90편이 본선에 올랐다.

컨퍼런스는 총 45개 강연으로 진행되며, 전문가와 일반인 대상으로 나눠 진행된다. 전문가 컨퍼런스에서는 부산의 도시 브랜딩 등 홍보 전략을 담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전략 포럼’ 등이 열린다. 컨퍼런스 기조연설에는 정성수 HS애드 대표이사, 필립 코틀러 켈로그경영대학원 석좌교수, 토마스 콜스터 굿버타이징 에이전시 최고경영자 등이 나선다.

원활한 기업 간 거래를 위한 쇼케이스, 상담회 등을 진행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마켓’은 올해 처음으로 열린다. 글로벌 비즈니스 마켓에서는 8개국의 150여 개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국내·외 광고 관련 단체와 기업 등의 상호 교류 협약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부터 영문 명칭을 애드 스타즈(AD STARS)에서 매드 스타즈(MAD STARS)로 변경했다. 디지털화에 따른 광고의 영역과 역할이 빠르게 확장됨에 따라 광고제 프로그램을 마케팅(Marketing), 광고(Advertising),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 분야로 확장했다는 의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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