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내 살해 후 도주한 40대, 사흘 만에 수원 모텔서 붙잡혀

아내 살해 후 도주한 40대, 사흘 만에 수원 모텔서 붙잡혀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2-08-07 09:17
업데이트 2022-08-07 09: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구속영장 신청 방침”

인천 미추홀경찰서 전경.
인천 미추홀경찰서 전경.
인천 자택에서 아내를 흉기로 살해하고 장모도 찌른 뒤 도주한 40대 남성이 사흘만에 경기 수원에서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살인과 살인미수 등 혐의로 A(42)씨를 수원의 한 모텔에서 체포했다고 7일 밝혔다.

A씨는 지난 4일 오전 0시 37분쯤 인천 미추홀구 자택에서 40대 아내 B씨를 흉기로 여러 차례 찔러 숨지게 하고 함께 있던 60대 장모도 흉기로 찔러 부상을 입힌 뒤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장모 C씨는 사위 A씨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부상을 입은 채 대피했다가 119 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119 구급대원들이 사건현장에 도착했을 때 B씨는 집 안 거실에서, C씨는 집 밖 도로쪽에 각각 쓰러져 있었다.

C씨를 발견한 행인이 “흉기에 찔린 사람이 쓰러져 있다”며 119에 신고했고, A씨의 딸도 “아빠가 엄마와 할머니를 흉기로 찔렀다”고 신고했다.

A씨는 범행 직후 코란도 차량과 대중교통 등을 이용해 인천과 경기 시흥 일대로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도주 당시 현금을 사용하고, 휴대폰을 꺼둬 경찰 추적을 피했다.

앞서 경찰은 도주한 A씨의 키는 168㎝에 스포츠형 머리로 감색 반소매 티셔츠와 긴바지를 착용했다며 인상착의와 옷차림을 택시 기사 전용 애플리케이션 등에 공유했다.

경찰은 수사관 30명으로 구성된 수사전담반을 편성하는 한편 법원으로부터 A씨에 대한 체포영장을 발부받았다.

사건 현장 주변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해 피의자 추적에 나선 끝에 도주 사흘 만인 이날 오전 1시쯤 수원 팔달구 한 모텔에서 A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A씨가 부부싸움을 하다가 범행을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범행 이후 휴대전화를 꺼둔 채 잠적했으나, 수사를 통해 피의자 위치를 특정했다”며 “범행 동기,도주 과정 등을 조사 후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