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목소리도 안 예쁜 게 건방지게…” 배달실수 항의에 인신공격한 업주

“목소리도 안 예쁜 게 건방지게…” 배달실수 항의에 인신공격한 업주

이보희 기자
입력 2022-08-03 10:33
업데이트 2022-08-03 1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금액 환불해주며 ‘겁나아깝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인천의 한 음식점 사장이 항의성 리뷰를 남긴 고객에게 인신공격을 했다는 사연이 공개됐다.

2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글을 올린 A씨는 “지난달 31일 배달 앱을 통해 물회와 김치전을 주문했다. 그런데 음식을 받아보니, 김치전이 아니라 파전이 왔더라”고 밝혔다.

A씨는 가게에 전화해 “김치전이 아니라 파전이 왔다”고 말했지만, 음식점 사장 B씨는 “아니다. 김치전 부치는 걸 보았다”고 답했고 황당함을 느낀 A씨는 문자로 파전 사진을 전송했다. 이에 B씨는 “저거 김치전 아니냐”고 말하며 “다시 부칠 테니 다음부터 다시는 시켜 먹지 말라”고 응답했다.

A씨는 사장 B씨의 태도에 그와 직접 소통하기 어려울 것 같아 배달앱 고객안심센터를 통해 주문 취소 요청을 했다. 상담원은 “업주가 메뉴 전부 환불은 싫다고 했고, 김치전 가격인 13000원만 계좌로 환불해 주겠다고 했다”며 “영업 마감 시간까지 입금할 것”이라 전달받았다. 그러나 약속된 시간에 돈은 입금되지 않았고 A씨가 다시 고객센터에 전화해 문의하자 그제야 돈이 입금됐다.

화가 난 A씨는 배달앱에 관련 내용과 함께 리뷰 1점을 남겼다. 그러자 사장 B씨는 해당 리뷰에 “목소리와 말투가 안 예쁘면 마음이라도 예뻐야지, 건방진게”라며 인신공격성 댓글을 적었다.

A씨는 “잘못 온 메뉴에 관해 물어본 건데 사과는커녕 다시 주문하지 말라고 비꼬는 소릴 들어야 하는 것이냐”며 “정당한 요구를 했음에도 가게 잘못에 대해 인정도 못 받고, 음식도 못 먹고, 돈도 제대로 돌려받지 못했다”고 항변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사장은 11700원을 환불해주며 입금자명에 ‘겁나아깝다’라고 적었다. A씨는 “본인 돈이 아까웠으면 다른 사람 돈도 아까운 줄 알아야 한다”며 “다른 사람들은 나와 같은 경험 하지 않길 바란다”고 했다.

이 식당 사장은 다른 손님들의 항의성 리뷰에도 무례하거나 인신공격성 답변을 달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