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낮에 ‘쌍칼’ 난동 중국인, 테이저건 2방 맞고도 ‘멀쩡’

대낮에 ‘쌍칼’ 난동 중국인, 테이저건 2방 맞고도 ‘멀쩡’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11-03 19:59
업데이트 2021-11-03 19: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 양평군 주택가에서 흉기를 든 남성이 테이저건을 맞고도 경찰에게 달려들듯 위협하고 있다. TV조선 영상 캡처
경기 양평군 주택가에서 흉기를 든 남성이 테이저건을 맞고도 경찰에게 달려들듯 위협하고 있다. TV조선 영상 캡처
경기 양평에서 흉기 난동을 부린 중국인 A씨의 모습이 담긴 CC(폐쇄회로)TV 영상이 공개됐다.

3일 양평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 20분쯤 양평군 양평터미널 인근 주택가에서 양손에 흉기를 든 남성이 지인으로 보이는 사람을 위협하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A씨는 한국인 지인 2명에게 해를 가하려 미리 흉기를 준비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A씨를 진정시키며 흉기를 내려놓고 투항할 것을 수차례 권고했다. 그러나 A씨는 양손 흉기를 든 채 경찰관을 위협했다.

결국 경찰관 두 명이 A씨를 향해 테이저건을 2차례 발사했다. 하지만 두꺼운 외투 탓에 효과는 없었다.

테이저건을 맞은 A씨는 오히려 흥분한 듯 흉기를 든 양 손을 크게 휘둘렀고, 경찰관들을 향해 달려들듯 위협적인 몸짓을 했다.

A씨를 피하던 경찰관 중 한 명이 뒤로 넘어졌으나 부상으로 이어지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결국 현장에 출동한 다른 경찰관 2명이 총기 사용을 경고한 뒤 공포탄 격발에 이어 실탄 4발까지 발포했다.

A씨는 복부와 다리에 총상을 입고 쓰러졌다. A씨는 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았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평경찰서 관계자는 “총기가 아니면 제압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A씨가 범행 대상으로 삼은 한국인 B씨와 C씨는 경찰에 “일용직으로 일하면서 알게 된 사람은 맞지만 대체 왜 우리에게 그런지는 모르겠다. 감정적으로 서로 전혀 문제가 없는 사이였다”고 진술했다고 한다.

경찰은 A씨의 상태가 회복되는 대로 구체적인 범행 동기, 경위 등을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